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성구 평생학습센터

YUSEONG,
A LIFELONG LEARNING CITY
배우고 더불어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유성

자주묻는질문

게시물 검색
A

센터에 주차공간이 협소하니 이용 시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암센터) 천성교회 주차장 이용가능합니다

A

정원마감후 대기자로 신청된 경우 앞에서 선정자가 결제를 안하거나 사정이 생겨 취소하면 대기순번대로 문자로 연락이 가며, 문자에 안내된 결제 기간 내에 결제하셔야 합니다.

기간내 미결제시 다음 대기자에게 연락이 갑니다.

취소자가 없을 경우 연락이 안 갈 수도 있습니다.

A

<수강료 면제 대상 (1인 2강좌까지 면제)>

* 관련증명서 : 3개월 이내 발급된 증명서류 및 해당카드(단 기초수급대상자는 1개월 이내)

- 국가유공자 본인 : 국가유공자 확인원 또는 국가유공자증

-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 한부모가족 증명서

- 국가유공자 유족 또는 가족 : 유공자(유족 또는 가족) 확인원

- 장애인 본인 :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前, 1~3등급)

- 기초수급대상자 : 수급자 증명서

- 만 20세 미만 자녀(2003년 12월 6일 이후 출생) 셋 이상을 양육하는 부모 및 자녀 :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만 65세 이상인 자 (1958년 12월 6일 이전 출생 - 신분증 제시)

 

<감면신청 방법>

로그인 후 상단 오른쪽 마이페이지 > 강의신청내역 > 감면자 신청 클릭 > 감면자 신청(자격확인) 진행 > 감면자(완료) 확인

A

로그인 하신후 오른쪽 마이페이지에서 해당과목 선정자를 클릭 후 취소하시면 됩니다.

<수강료 반환 기준>

* 개강 전 : 수강료 전액 환불

* 개강 후(개강당일 포함)

- 해당 월 10일까지 취소시 : 7,000원 + 잔여월분

- 해당 월 11일~15일까지 취소시 : 5,000원 + 잔여월분

- 해당 월 16일 이후 취소시 : 잔여월분

A

홈페이지에서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홈페이지 오른쪽 로그인-마이페이지)

※신청이 확정된 수강생에게는 개강 전에 수업 참여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A

프로그램 수강신청 공고는 개강 전달 첫주에 홈페이지 및 소식지 등을 통해 안내됩니다. 

신청기간에는 홈페이지에 신청페이지가 개설되며 세부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기간을 안내해 주는 문자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A

가능합니다.(초1,초2에 부모 한명 가능)

다만 두 아이 각각 수강등록해야하며, 재료비(교구대여비)도 각각 내셔야합니다.

A

(아이디찾기) 로그인을 눌러 아이디 찾기를 누른후 통신사, 생년월일 넣고 핸드폰으로 온 인증번호 넣으면 화면에 아이디가 표출됩니다.

(비밀번호 찾기) 로그인을 눌러 비밀번호 찾기를 누른후 통신사, 생년월일 넣고 핸드폰으로 온 인증번호 넣으면 화면에 비밀번호가 표출됩니다.

A

평일 09:00 ~ 21:00까지이며(금요일은 18:00까지), 토요일은 오전 09:00~ 17:00까지입니다.

(휴관일 : 매주 일요일, 국경일, 정부지정 공휴일, 기타 특별한 사유로 원장이 지정하는 임시휴관일)

A

매년 10월에서 11월 사이 차년도 프로그램 강사의 공개채용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평생학습센터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분으로 해당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지역 사회에 애정과 관심이 있으신 분은 누구나 강사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서류양식은 공지사항 내 전년도 공개채용 글 참고바랍니다)

- 문의 : 구암평생학습센터(☎042-611-6569) 및 전민평생학습센터(☎042-611-6553)

A

위의 대메뉴 [유성구 평생학습원]-[대관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대관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 및 직접 내방하여 상세한 내용을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성구 평생학습 대관 관련 조례에 의함).

A

[공지사항] 내 매 기수별(분기별) 프로그램이 업로드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강의계획서 등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신청 -> 정규강좌 -> 온라인수강신청] 내 강좌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A

유성구민, 유성구 소재 사업자, 관내 직장인 및 학생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유성구 평생학습센터는 구암센터와 전민센터 2개의 기관에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을 4개월 단위로 운영하고 있으며, 1차모집은 인터넷접수를 통한 추첨으로 하되, 2차모집은 선착순 수강신청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